집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정보 입니다. 누구도 쉽게 알려주지 않는 귀중한 정보를 오랜 경력의 책임 리얼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애틀랜타 부동산 gahomefind 에서만 있는 정보입니다.
잔디가 잘 안자라는 그늘진 꽃밭에는 리라이오피(Liriope) 라는 식물을 많이 심는다. 백합과의 다년생 식물로 한국 등의 동아시아가 원산지이고 한국에서는 약용으로도 사용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조경용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고 Lilyturf라고 부르기도 한다.
(Photo by Jan Haerer)
버지니아 및 켄터키주 아래쪽에서만 자라고, 그 위쪽으로는 겨울 추위를 견디지 못한다. 조지아주에서는 잘 자라는 품종에 해당된다.
Liriope 심는 방법
- 땅이 얼지만 않으면 어떤 계절에 심어도 좋지만 가을이 제일 좋다. 물이 잘 빠지고 햇빛이 잘 들거나 반 그늘 정도가 좋다. 완전한 그늘에서는 잘 크지 않을수도 있다.
- 땅을 6인치(10cm)정도 깊이로 갈고, 2~3인치(5cm) 정도의 퇴비를 덮은 다음 잘 섞는다.
- 모종 화분 크기로 구덩이를 판다. 각 구덩이 사이는 12인치 이상 띄운다. 2년 정도만 지나면 빈 공간으로 뻗어 나온다.
- 구덩이에 모종을 심은 후 흙을 덮어준다.
-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 1~2인치(2~5cm) 정도의 멀치를 덮어준다.
- 물을 충분히 준다.
- 액체 비료를 뿌려준다. 비료를 준 후에는 반드시 다시 물을 충분 줘야 한다.
Liriope 관리
- 너서리나 가든센터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다.
- 처음 옮겨심은 후에는 잘 정착이 될때까지 1주에 두번 정도 물을 준다.
- 그 이후, 봄이나 여름에 비가 안오면 1주에 한번 정도 물을 준다.
- 1년에 2번 정도 비료를 준다. (봄 1회, 여름 1회) (범용 비료를 주면 됨).
- 초봄이 되기 전에 잘라주면 봄에 새싹이 잘 나온다. 면적이 넓으면 론 모우어로 깍아도 좋다.
- 한 덩어리의 포기를 여러 조각으로 나눠서 넓은 면적에 옮겨 심을수도 있다.
(Photo by HKShin)
(Photo by YHBae)